티스토리 뷰

망고바나나주스 만들기 

여름이라 청량음료 아이들이 많이 찾는데, 사실상 설탕물이라 건강에도 안 좋고, 덮기는 더우니 아예 음료수를 먹지 말라고 할 수도 없고 고민되죠.  과일주스로 맛, 갈증해소뿐 아니라 건강까지 챙기세요~ 

과일주스가 그냥 과일 넣고 갈면 되는거... 맞는데, 항상 같은 종류 과일만 먹을 수 없고, 한 번에 여러 가지 과일을 갈고 싶을 때는 비율이 참 중요하더군요.  시행착오 많이 겪고 나서 발견한 최적의 비율을 알려드릴게요. 

망고바나나에 아보카도까지 넣어서 좀 더 건강을 강화했습니다. 그런데 아보카도가 아보카도가 다른 재료랑 어울리기가 힘들더군요. 

여름이라 냉동 아보카도, 망고를 마련했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주스 만들면 시원하고 여러모로 좋습니다.  그런데 아보카도, 망고만 갈아서 먹으면 맛이 익숙하지 않은 맛입니다.  설탕을 앵간히 넣지 않으면 아이가 먹지도 않더군요.  

가장 괜찮은 비율은 아보카도 망고 1 : 바나나 2의 비율로 하셔야 합니다.  별거 아니지만, 여러번 아이가 안먹는다고 해서 아이것 까지 다 먹느라고 힘들었습니다. 

처음에는 망고 아보카도만 했다가, 바나나 1 비율로 했다가 결국 바나나가 단 맛을 내줘야 하더군요. 그리고 물은 약간 부어줘야 잘 갈립니다. 

바나나가 많이 들어가서 바나나 맛이 많이 나긴 하는데, 바나나주스랑은 다른 맛이 납니다.  

댓글